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9-02-12 19:29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제14회 한국조직신학자 전국대회 연구논문 발표자 모집




제14회 한국조직신학자 전국대회가 4월 27일 서울 양천구 은혜감리교회에서 ‘인간과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며, 이번 전국대회에 참여할 연구논문 발표자를 모집하고 있다.
주최 측은 ‘포스트모던 시대의 긴급한 주제들인 인간과 환경, 인간과 과학, 인간과 인공지능, 인간과 탈식민주의 등 긴급한 물음들이 신학자들의 응답을 요청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적 물음에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신학의 장을 마련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개최 소감을 전했다. 또한 ‘금년 전국대회도 학문적 대화와 학회원들 간의 교제가 풍성한 학술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대회는 총 6개의 분과로 나뉘어 있으며, 1분과: 종교개혁, 2분과: 근,현대,포스트모던, 3분과: 철학,인간학,종교철학, 4분과: 여성,해방,민중,탈식민, 5분과: 자연과학,생태,영성, 6분과: 종교,문화,토착화,예술이다. 각 분과별 발표 논문은 3편의 논문으로 제한되며 논문의 내용은 위의 분과별 주제 또는 전체 주제에 부합해야 함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원고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한국조직신학논총]에 수록될 수 있고 연구논문을 발표한 분에게 소정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마감은 2월 19일 화요일까지이며, 학회 홈페이지(ksst.kr)를 통한 인터넷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편집팀

<뉴스리뷰> 2019년, 다시금 교회개혁을 말하다
2019년 한국창조과학회 기도회 및 동계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