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9-03-30 10:16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2019년 기독교학교교육 목요포럼


banner



기독교학교교육 목요포럼이 4월 18일(목), 5월 30일(목), 6월 20일(목) 3회에 걸쳐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에서 신학과 학문(학교)의 대화라는 주제로 열린다.
기독교학교 목요포럼은 기독교학교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 대학원생, 연구원, 교사, 학부모 등이 함께 모여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학습의 장이다. 특별히 이번 포럼은 ‘신학과 학문(학교)의 대화’라는 큰 주제 아래 3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첫 목요포럼은 수학, 성경과 대화하다라는 주제로 신현용 교수(한국교원대 수학교육과), 둘째 포럼은 과학세대를 위한 창조신앙 교육을 주제로 김정형 교수(장신대 조직신학)가, 마지막 포럼은 기독교학교의 신학 유형 탐색을 주제로 노현욱 박사(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기독교교육)의 강의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한국 교육에 한 그루 희망 나무가 되어 하나님의 교육 숲을 함께 만들어나갈 나무와 같은 당신을 초대한다며 개최 소감을 전했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박상진 소장)는 교육의 본질과 방향을 제시하며, 현장의 필요에 응답하는 연구, 나눔과 성장이 있는 연수, 왜곡된 교육을 변혁하는 운동을 통해 하나님의 교육이 가득한 세상을 이루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독교 대안학교의 성장과 성숙을 지원하고 기독교 사립학교의 회복과 갱신을 돕고 공교육에 기독교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교회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연구소 홈페이지(www.cserc.or.kr)와 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회비는 회당 1만 원이다.

편집팀

<뉴스리뷰> 종교인 과세와 교회개혁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73차 정기논문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