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9-04-17 19:35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제14회 한국조직신학자 전국대회


총 6개 분과로 논문 발표예정 … 학문적 대화와 학회원들 간의 교제가 풍성한 학술축제

‘인간과 미래’라는 주제로 제14회 한국조직신학자 전국대회가 4월 27일 은혜감리교회에서 열린다.
전국대회의 일정은 오전 개회 예배 후 1, 2, 3분과별 발표가 있으며 오후에는 주제 강연과 브레이크 타임 후 4, 5, 6분과 발표가 진행된다.
분과별로 1분과는 종교개혁, 2분과는 근, 현대, 포스트모던, 3분과는 철학, 인간학, 종교철학을 주제로 논문이 발표되며, 4분과는 여성,  해방, 민중, 탈식민을 주제로 5분과는 종교, 문화, 토착화, 예술, 6분과는 자유주제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전국대회에 참여를 계획하고 계신 분은 전국대회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전등록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국조직신학회는 신학을 통해 한국 교회를 섬기며, 한국과 온 세계에 복음의 진리를 밝히려는 설립 정신을 가지고 1964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신학 분야 단일 전공학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학회다. 올해에는 3번의 학술대회 개최와 3집의 한국조직신학논총[연구재단 등재학술지] 발간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전국대회 사전등록은 학회 홈페이지(ksst.kr) 또는 홈페이지 상단 메인 메뉴(학술대회⇒02 전국대회⇒사전등록)를 통해 하면 된다.

편집팀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73차 정기논문발표회
<뉴스리뷰> 종교인 과세와 교회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