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9-06-19 19:05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한국창조과학회 학술대회 개최


‘다음세대를 세우는 창조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려
한국창조과학회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업무협약 양해각서(MOU) 체결
banner

banner



한국창조과학회 학술대회가 지난 5월 25일 ‘다음세대를 세우는 창조과학’이라는 주제로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개최됐다.
부산, 대구, 대전, 전남, 전북 등 전국 곳곳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2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오전엔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의 ‘창조주 하나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정창균 총장의 ‘오늘을 사는 신앙’, 한윤봉 회장의 ‘창조 vs 진화, 진실은 무엇인가?’의 전체 강연을 했다.
특히 이날, 한국창조과학회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으며, 현재의 진화론에 맞서서 성경적 창조를 변증하고, 창조론에 기초한 기독교적 세계관을 차세대에 교육하고, 성경적 창조신앙의 유지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널리 전파하는 데 뜻을 같이하면서, 이를 위해 필요한 사업을 공동으로 협력하여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양 기관의 협력 분야에서 특별히 주목할 점은, 성경적 창조론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대한 부분이다. 2019년 올해 상반기부터 교육과정이 시작되었으며 총 5학기 교육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창조과학회가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대학교와 맺은 첫 번째 협약으로 목회자들과 일반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창조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활발한 협력 사업이 기대된다.
이어 오후에는 일반 세션과 전문 세션(분과 1: 우주, 물리, 지질학 / 분과 2: 생명과학, 교육, 신학)으로 나누어져 진행이 됐다. 향후 본 학회가 계획하고 진행하는 하계워크숍과 어린이와 청소년 비전캠프 등 여러 프로그램과 행사에도 많은 기대가 된다.

편집팀

다음세대 미래교육/목회 어떻게 할 것인가
2019 개혁주의 청년수련회 튤립컨퍼런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