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20-07-01 19:28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6.25 전쟁 70주년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개최


강원도와 한국교회 함께 회개, 화해, 복음통일, 미래의 희망 메시지 선포
banner

Կ
banner

-Ұ (ѹȭ ̻)
banner

ȯ-ֹ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가 지난 25일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철원제일감리교회 복원기념예배당에서 열렸다.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예배는 한국전쟁 70년 연합예배 추진위원회(대표회장 정성진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수형 목사),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함께 기도하며 한반도 전쟁 종식과 평화정착, 남북관계 개선과 평화통일을 넘어 복음통일을 위해 처음으로 강원도조찬기도회를 준비하였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행사에 초청되어 사전에 등록한 인원에 한 해 발열체크, 명단작성, 손소독, 마스크착용을 철저히 하고 진행했다.

 강원도는 남한과 북한에 걸쳐 있는 땅이며, 세계 유일의 분단도이다. 제1회 강원도 조찬기도회가 개최된 지역 철원은 전·사·유적지와 민족의 비극인 DMZ 등 곳곳이 역사의 현장, 살아있는 생태계의 보고(寶庫), 평화, 생명, 생태의 국토중심, 남북 접경지이다. 특히, 조찬기도회 장소인 철원제일감리교회는 1905년 웰번 선교사를 통하여 개척 설립되었고, 강원도에서 가장 먼저 독립 만세운동을 일으켰다. 한국 최초의 신사참배 거부운동으로 순교자가 있는 교회(강종근 목사)이며, 공산치하에서 기독청년학생들이 반공투쟁을 활발히 벌인 곳이다. 강원도의 기독교 성지인 역사적인 현장 철원제일감리교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강원도조찬기도회다.

 1부 식전행사는 춘천기독교연합회 회장 오의석 목사의 사회로, 정연빈 국악찬양 사역자의 ‘주님의 나의 노래’ 찬양, 이경수 장로(순복음춘천교회)의 ‘주님 손 잡고 일어서세요’, ‘십자가의 길 순교자의 삶’ 색소폰 연주, 한국전쟁 70주년 특별영상 시청 후 크로스로드 상임대표 정성진 목사가 대회사를 전했다. 정 목사는 “남한과 북한은 서로 짝임을 잊어서는 안되며, 복음통일을 위해 우리가 기도하고 연합에 힘쓸 때 하나님께서 통일을 선물로 주실 것”이며 “휴전협정체결 70년이 되는 2023년까지 통일을 위해 기도할 때 종전선언 평화협정에 이어 통일의 계보를 내딛게 될 것을 믿는다”고 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우리 강원도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도로 지난 70년 동안 전쟁과 분단, 분노와 원한, 적개심의 땅이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선택하고자 한다. 분단의 최대 피해자인 우리 강원도민들이 가장 선두에 서서 평화를 외치고자 한다.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강원도의회 의장 한금석 의원도 환영사를 전했다.

 2부 기도회 사회를 맡은 강원도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수형 목사는 인사말에서 “이번 조찬기도회를 통하여 6.25 전쟁 70년간 이어진 동전상잔의 상처가 회복되어 6.25 전쟁은 더 이상 한반도의 비참함의 상징이 아닌 세계평화의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전세계 분쟁국가에게 희망이 전달되길 바라며,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참전국과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매개체로 평화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공감하고 참여하는 국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조찬기도회 강원지회장 황병호 장로의 기도, 강원도의회 부의장 박윤미 집사의 성경봉독, 소프라노 민은홍의 ‘하나님의 은혜’ 특별 찬양 후 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 소강석 목사가 요한복음 14장 27절 중심으로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소 목사는 “지금 우리 대한민국에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평화이며, 우리 민족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평화를 사모해야 한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화, ‘에이레네’를 누리기 위해 평화를 향한 진정성을 가지고 끝까지 평화통일의 열차가 계속해서 달릴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전했다.

 북한교회연구원 원장 유관지 목사가 ‘6·25전쟁 70년, 회개와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의 기도문’를 낭독했으며, ‘국민화합과 정의로운 사회를 위하여’ 홍천기독교연합회 회장 최덕용 목사, ‘세계평화의 상징 강원시대를 위하여’ 6군단 군종참모 박흥재 목사, ‘강원교회의 연합과 사회공헌을 위하여’ 횡성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인범 목사가 특별기도를 했다.

 3부 축하의 시간에는 원주기독교연합회 회장 김홍구 목사의 사회로, 정연빈 국악찬양 사역자의 ‘배 띄워라’ 공연 후 강원기독교총연합회 초대회장 권오서 목사의 격려사,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명예회장 정근모 장로, 강원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이철 목사의 축사, NPB 미국국가조찬기도회의 Arthr W. Lindsley 외 인사들의 축하 영상이 있었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유화종 목사의 안내말씀 후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 이정익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철원제일감리교회 무너진 옛 교회터에서 이상욱 목사의 안내로 역사해설을 듣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한 후 평화를 넘어선 복음통일을 위하여 합심 기도를 하였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신관우 목사의 기도로 마무리하고 조찬교제를 나누었다.

 강원도와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는 한국교회의 회개와 연합으로 민족의 시대적 사명인 한반도 복음통일에 기여하고, 한반도가 분쟁과 대결이 아닌 용서, 화해, 사랑으로 복음통일을 이루기 위하여 2020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평화연합예배를 하반기에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제공

예장합동·총회다음세대부흥운동본부 ‘코로나 이후 교회교육을 디자인하다’ 포럼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비전 선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