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9월 22일 (일) 

> 라이프 > 건강칼럼
기사공유 작성일 : 18-12-26 21:24  글자크기 크게글자크기 작게 기사 출력하기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행동증후군
1. 신경성 식욕부진, 신경성 대식증, 비기질적 수면 장애, 몽유병, 악몽, 정서적 수면 장애, 조루증, 불감증, 성욕이상, 남성의 발기 장애 등의 생리적 장애 및 신체적 요인들과 연관된 행동증후군들이 있다.

식이요법

1) 모든 신경성 질환은 혈액을 정화하여 산소 공급을 증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여 혈액을 맑게 해야 한다.
2) 설탕 제품이 가장 해로우므로 빵, 청량음료 등을 금해야 한다. 흰 밀가루 제품이 해롭다.
3) 모든 가공식품에는 식품 첨가물이 있으므로, 가공식품의 섭취를 금한다.
4) 신경 증상을 안정시키는 칼슘·마그네슘·아연이 함유된 식품인 파래·김·톳나물·미역·곤포·다시마 등을 많이 섭취한다.

생활요법

1) 커피는 신경을 흥분시키므로 절대 금해야 한다.
2) 주로 오후나 이른 저녁에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하고, 잘 즈음에는 운동하지 않는다.
3) 매일 더운물에 한 시간에서 두 시간 정도 몸을 담그고 있는 것이 좋다.
4) 니코틴이 신경을 자극하므로 금연을 해야 한다.

한방요법

신경을 안정시키고 인체의 기능을 항진하는 한방약을 복용한다.
감맥대조탕(신경 안정 작용), 산조인탕(불면증에 최면 작용), 계지가용골모려탕(악몽, 성욕이상 등의 신경 증상 완화 작용) 등이 있다.

영양보조요법

뇌신경에 영양을 공급하고 인체의 기능을 강화하는 자라유, 자라분말 제품과 해조류 제제를 병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2. 소아기와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는 행동이나 정서의 장애 증상은 틱, 유뇨증, 말더듬증, 행동 장애 등의 생리적 장애 및 신체적 요인들과 연관된 행동증후군들이 있다.
식이요법

1) 모발 분석을 해보면 인체에 납과 구리가 많이 축적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들 중금속을 해독하기 위해서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현미·통밀 등 완전 곡류를 주식으로 하되 반드시 채소와 과일을 곁들여서 먹어야 한다.
3) 설탕이나 청량음료 등의 설탕 제품이 가장 해롭고, 발색제·보존제 등 식품첨가물이 더욱더 해로우므로 가공식품은 절대로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4) 인체에 칼슘과 마그네슘의 농도가 낮은 경우에 발병률이 높으므로 칼슘과 마그네슘이 천연으로 많이 함유된 다시마, 미역, 김 등을 상시로 섭취하면 좋다.

생활요법

1) 자동차 매연인 납이나 크롬 같은 중금속에 오염되지 않은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생활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중금속 중독을 피하기 위하여 유리 그릇과 스테인리스 그릇을 사용하면 좋다.
3) 주위 사람들이 과민한 반응을 보이면 더 심해지므로 되도록 무관심한 척하는 것이 좋다.

​한방요법

신경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집중시키는 한방약을 복용한다. 감맥대조탕(신경 안정 작용), 시호가 용골모려탕(교감신경 흥분억제), 황련해독탕(교감신경 흥분억제와 신경을 안정) 등이 있다.

​영양보조요법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유된 제제와 해조류 제제, 비타민 C, 영양효모를 병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쓴이 프로필
글쓴이 : 김희철 박사 (한의학박사, 파동한의원)
ⓒ (주)한국크리스천신문(http://www.kcn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근육·관절 장애
여성 생식기의 비염증성 장애 자궁 근종
 
 
헤드라인
총회,교계뉴스
신학
성경바로알기
과학
철학
역사
사설
시론
칼럼
많이 본 기사
성경신학특강, 하나님의 절대주
진노와 징계 사이의 몸부림!
말씀과 지식을 같이 나누는 FAIT
스물. 존 칼빈을 주관하신 하나
한국창조과학회 2019 창조신앙교
신문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광고안내    |    광고신청    |    구독신청    |    기사투고    |    후원안내    |    후원자명단    |    신문PDF보기
등록번호 : 경기다01155   /   등록연월일 : 2009년 4월 14일   /   제호 : (주)한국크리스천신문
발행인 : 김혜영   /   편집인 : 이오현   /   청소년 보호책임자 : 김혜영
주소 : 461-370,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설개로 40 호크마하우스 4층 (주)한국크리스천신문
대표전화 : (031) 777-8092, 010-8385-0366   /   팩스번호 : (031) 777-8094   /   E-Mail : donald257@nate.com
Copyright ⓒ 2009 (주)한국크리스천신문. All rights reserved.